이준석, 나경원 견제 부산고구려룸예약OlO*868O*3882친윤계 향해 "자기팀 아닌 선수 두들겨 패

 

[서울=뉴시스] 이영환 기자 =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가 지난해 12월22일 오후 서울 성북구 고려대학교 정경관에서 정치외교학과가 주최한 특별 강연에 참석해 학생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. 2022.12.22. 20hwan@newsis.com
[서울=뉴시스] 정성원 기자 =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는 9일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의 당대표 출마를 견제하는 친윤계를 향해 "골대를 들어 옮기는 것으로 안 되니 이제 자기팀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선수들을 두들겨 패기 시작했다"고 밝혔다.

이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"사실 애초에 축구가 아니었다"고 말했다.

'골대를 들어 옮긴다'는 비유는 앞서 전당대회 선출 방식을 '당원투표 100%'로 확대하는 룰 변경을 비판한 보수 언론들의 사설에서 비롯됐다.

유승민 전 의원은 지난해 12월20일 인터뷰에서 "유승민을 배제하려고 별별 수단을 다 쓸 거라고 생각했는데 정말 100대 '빵(0)' 할 거라 생각 못 했다"며 "골대를 왜 옮기겠느냐. 자기들이 찬 볼을 넣으려고 하는 것"이라고 비판했다.

그러나 룰 변경 이후에도 나 부위원장의 당대표 선거 출마를 비판하는 목소리가 친윤계를 중심으로 당 안팎에서 나오는 데 대해 "자기팀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선수들을 두들겨 팬 것"이라고 비유한 것으로 풀이된다.

이 전 대표가 말한 자기팀은 이른바 윤심(尹心·윤석열 대통령 의중)이 반영된 후보로 해석된다

댓글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부산고구려룸 새해도 밝고 너무 좋다

옥수수 싣고 中 향하던 부산고구려룸예약OlO*868O*3882선박, 수에즈 운하서 좌초… 원인은?